아이센스,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전시 성료…브랜드 가치 제고
‘초기 안정화 시간 단축’, ‘필요 시 보정’ 등 향상된 ‘케어센스 에어’ 기능 알려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제38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제7차 한일당뇨병포럼’에서 아이센스 홍보 부스에 참관객들이 모여 있다. ©i-SENS, Inc.
아이센스는 지난 8~10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8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제7차 한일당뇨병포럼’에 참석해 자사의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의 향상된 기능들을 당뇨병 전문가들에게 소개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확장현실 등 첨단 기술이 당뇨병 연구와 치료에 가져오는 혁신적인 변화를 집중적으로 다뤘습니다. 또 당뇨병의 기초와 임상 연구, 당뇨병의 관리와 교육 등 여러 분야의 최신 연구 결과 및 임상 경험을 공유하고 당뇨병학 발전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선진 연구자들 간 교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제7차 한일당뇨병포럼과 함께 개최되어 한일 당뇨병 전문가들 간 교류와 협력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아이센스의 ‘제38차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제7차 한일당뇨병포럼’ 홍보 부스 모습이다. ©i-SENS, Inc.
아이센스는 이번 전시에서 케어센스 에어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담은 홍보 영상과 주요 텍스트를 반영한 디스플레이로 시선을 이끄는 부스를 꾸미고,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거치대를 제작하여 효과적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와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및 소프트웨어가 전시된 모습이다. ©i-SENS, Inc.
또한 센서를 처음 부착하고 나서 혈당 데이터가 표시될 때까지의 기다리는 시간을 의미하는 초기 안정화 시간은 기존 2시간에서 30분으로 크게 단축됐습니다. 따라서 센서 부착 후 보다 빠르게 혈당 수치를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는 더욱 체계적으로 혈당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앱도 새롭게 적용돼 사용자가 혈당 수치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운전을 하는 등 손을 사용하기 어려울 때에도 스마트워치에서 간편하게 혈당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규 기능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케어센스 에어’ 앱을 업데이트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센스의 ‘케어센스 에어 전문가용’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 ©i-SENS, Inc.
아이센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학술대회 및 행사에 참가해 당뇨병을 비롯한 질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