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대상웰라이프 협업
참가자 전원에 ‘케어센스 에어’ 제공, 사용법 안내

아이센스 교육 담당자가 지난 14일 ‘뉴케어 당플랜살롱’에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연속혈당측정시스템(CGMS) 센서의 원리를 설명하고 있다. ©i-SENS, Inc.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 기업 아이센스(각자 대표 차근식, 남학현)가 지난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을 맞아 대상웰라이프가 서울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진행한 혈당 관리 프로그램 ‘뉴케어 당플랜 살롱 2기’에서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어센스 에어’에 대한 교육 및 홍보 세션을 운영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당뇨병연맹(IDF)이 지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은 매년 11월 14일로,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당뇨병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관리를 독려하기 위해 제정된 글로벌 헬스 캠페인입니다.

올해 3월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1기 프로그램에 이어 재개된 대상웰라이프의 ‘당플랜 살롱 2기’는 혈당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실질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센스 교육 담당자가 지난 14일 ‘뉴케어 당플랜살롱’에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연속혈당측정시스템(CGMS) ‘케어센스 에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i-SENS, Inc.

아이센스는 CGM 접근성을 높이고 소비자가 스스로의 혈당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확한 사용법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약 30명의 참가자 전원에게 아이센스는 ‘케어센스 에어’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사용법, 데이터 확인 및 관리 방법 등 CGM 활용 전 과정을 설명했습니다.

‘뉴케어 당플랜살롱’의 참가자가 연속혈당측정시스템(CGMS) ‘케어센스 에어’ 제품을 보고 있는 모습이다. ©i-SENS, Inc.

앞으로도 아이센스는 소비자들이 CGM을 체험하고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며,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고 정확하게 혈당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