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 통한 직장인 혈당 체크 캠페인 진행
쇼골프(엑스골프), 캠페인 첫 협력 기업으로 선정
지난달 30일 쇼골프 김포공항점에서 쇼골프 임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사진=매경헬스]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 기업 아이센스(각자 대표 차근식, 남학현)는 건강∙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와 함께 대국민 혈당 관리 사회공헌 캠페인 ‘혈당을 보는 내 몸의 센스-직장인 혈당 체크 리얼챌린지’를 7월 1일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센스의 연속혈당측정기(CGM) ‘케이센스 에어’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하고, 보름간 이들의 혈당 변화를 관찰해 혈당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평소 자신의 식생활과 운동 등 생활습관이 혈당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혈당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직장인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쇼골프 임직원이 센서 부착 후 케어센스 에어 앱에서 초기 안정화 시간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매경헬스]
캠페인 첫번째 협력 기업은 골프연습장 개발 및 프랜차이즈 사업, 골프장 예약 서비스 및 해외 골프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쇼골프’ 입니다. 본격적인 캠페인 시작을 앞둔 전날 서울 김포에 위치한 쇼골프 김포공항점에선 30여 명의 쇼골프 임직원이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 ‘케어센스 에어’ 사용 설명을 듣고, 직접 몸에 부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15일간 측정기를 통해 기록되는 혈당 수치를 5분 간격으로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에서는 식사량과 운동 시간 등 건강 관리에 필요한 여러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챌린지 기간 동안 혈당관리 우수자와 이벤트 기록 우수자, 베스트 리뷰어 등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증정할 예정입니다.
캠페인 현장에 참여한 아이센스 관계자는 “매경헬스와의 뜻깊은 협업을 통해 쇼골프 임직원분들께 케어센스 에어를 직접 체험해보실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15일간 참가자분들께서 자신의 혈당 변화를 직접 관찰하고, 이를 통해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하며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케어센스 에어는 아이센스가 개발한 연속혈당측정기로 누구나 쉽게 센서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 센서를 부착하고 운동, 수영, 샤워 등 일상에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방수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혈당은 5분 간격으로 센서에서 측정되며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혈당 측정을 위해 별도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에서도 손쉽게 혈당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